<퀴즈>
1. ___ 는 코드의 논리적인 흐름을 하나로 묶는 역할을 한다.
2. ___ 키워드로 함수를 선언한다.
3. ___ 키워드는 반환값을 나타내며 반환값이 없을 수도 있다.
4. 변수에 함수를 할당하여 사용하는 것을 ___ 라고 한다.
<정답>
1. 함수
2. function
3. return
4. 익명함수
JS란?
사용자 동작(이벤트)에 반응(핸들링)하기 위한 언어이다.
클라이언트측 특성화된 언어
이벤트?
웹 페이지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용자의 액션
이벤트 사용하기위해 이벤트 핸들러를 등록함.
이벤트 핸들러(반응)는 이벤트 이름 앞에 "on"이 붙음
이벤트 핸들러 등록 방법
1. 속성으로 등록
2. HTML DOM : DOM 객체 탐색으로 등록
3. addEventListener() 메서드 : 메서드를 통해 이벤트 등록
1. 속성으로 등록하는 이벤트 핸들러 등록하는 방법을 배워보자
코드를 작성해보자
기본적인 index.html
"test"아이디를 가진 p태그의 컨텐츠를 바꾸는 함수를 만들자.
클릭시 changeText함수가 호출될 수 있도록 index.html을 수정해보자
배열을 통해 클릭할 때 마다 다른값의 컨텐츠들이 출력되도록 main.js를 수정해보자
2. 이번에는 HTML DOM을 이용해서 이벤트 핸들러를 등록해보자
index.html에는 다음처럼
<button id="btn"> HTML DOM 변환 </button>
를 추가하자
main.js는 다음과 같이 수정하자.
DOM객체를 선택하고 on이벤트를 적용한뒤 익명함수를 사용해서 호출한다.
<퀴즈>
1. ___ 은 웹 페이지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용자 액션
2. ___ 을 등록하는 방법에는 ___ 가지 방법이 존재
3. ___ 은 마우스가 지정한 요소를 클릭할 때 발생
'○ WEB > 19.03 FastCampus_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6. firebase 배포 (0) | 2019.06.21 |
---|---|
14. 키보드 이벤트 / onkeydown / onkeyup / (0) | 2019.06.18 |
10. BOM객체 / window객체 / confirm / setInterval / open / close / alert (0) | 2019.06.15 |
9. JS / DOM객체 / innerHTML / getElementById / getElementsByClassName / querySelectorAll (0) | 2019.06.15 |
8. JS 내장객체 / new 연산자 / Date 객체 / 문자열 객체 / Number 객체 (0) | 2019.06.15 |